작은꿀벌이야기

공유) 생활 속 꿀팁ㅋㅋ머리 언제 감을까? 본문

꿀벌의꿀팁

공유) 생활 속 꿀팁ㅋㅋ머리 언제 감을까?

작은꿀벌 2019. 1. 31. 15:40

꿀벌_ 새로운 코너!! 생활 속 꿀팁입니다^^

오늘은 머리 언제 감을까? 라는 내용이에요~

다들 머리를 언제 감으세요?

전 아침에 못 일어나 반강제적으로 저녁에 감고 있어요ㅋㅋㅋㅋㅋ



저녁에 감는 것이 좋다

명확히 답이 정해진 건 아니지만 가능한 머리는 저녁에 감는 것이 좋다. 집에 돌아와 몸을 씻고 잠자리에 드는 것처럼 머리도 마찬가지이다. 하루 동안 두피에 쌓인 먼지와 노폐물은 물론 두피에서 배출된 피지와 분비물 등을 자기 전에 깔끔히 씻어내는 것이 여러모로 좋다. 노폐물이 두피에 흡착되면 모공을 막아 탈모 현상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또 하나의 이유는 두피와 모발이 재생되는 시간대가 밤 10시부터 새벽 3시 사이라는 점이다. 만약 노폐물을 씻지 않고 그대로 잔다면 모발의 재생이 원활하게 되지 않는다.

출처:매경헬스 / https://contents.lpointad.com/r/ebaa


저녁에 머리를 감으면 모발 재생이 도움이 되며, 하루 동안 쌓인 먼지와 노폐물을 씻어 낼 수 있어 좋다고 해요!

요즘 미세먼지가 심해 더욱 저녁에 감는 것이 더 좋을 거 같네요~